main_rametal.com.jpg

Queen Millennia
1000年女王

"천년여왕 TV판은 1981년 ~ 1982년 방영한 애니메이션입니다. 1982년에는 극장판이 만들어졌습니다."

TV판은 20여분짜리 단편 42편으로 지구를 이용하기 위해서 지구로 온 천년여왕이 주인공 꼬마를 통해 인간의 사랑을 이해하고 지구인들을 위해 노력하다. 

자신의 모행성인 라메탈과 지구를 위해 살신성인(殺身成仁) 한다는 내용입니다. 여기서 다른 일본애니메이션과 달리 가미카제(かみかぜ :神風])식의 자살이 아닌 살신성인을 통한 인류구원이라는 점이 조금은 특이하다고 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40년전의 애니메이션이지만 당시 가능한 많은 SF적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각광받고 있는 무인운전 자동차나 아직도 실현하지 못한 바퀴없는 자동차.

​워프를 통한 금성(비너스)로의 이동등등.. 

"Queen Millennia TV edition aired from 1981 to 1982. Movie edition was released in 1982.

모든 장편애니를 극장판으로 만들어 벌어지는 일은 아니겠지만, 상당히 많은 편들이 TV판 애니메이션을 극장판으로 만들면 작화 같은 그림이나 OST 같은 음악은 좋아지지만 내용은 많이 작품성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이 천년영화도 마찬가지구요... 

여튼. 그래서 음악은 당시 SILKROAD로 유명하던 작곡가인 KITARO가 맡았고. ending song은 "You mean everything to me"로 유명한 닐 세다카의 딸인 Dada Sedaka가 불렀습니다.

40년전 애니메이션의 ending song을 팝송으로 만들었던 것은 당시 일본애니메이션의 최대전성기를 시작하던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KITARO의 Queen Millennia앨범은 극장판에 사용된 훌륭한 음악이 나옵니다.